이미지 한 장이 수백만 원이던 시대교육 콘텐츠를 만들면서 가장 막막했던 순간은기획이 아니라 ‘이미지’ 문제였다.좋은 콘텐츠, 흥미로운 기획안, 완성도 있는 제안서도결국 외부에 보이기 위해선 비주얼이 필요했다.그런데 그 비주얼 하나에 들어가는 비용이적게는 수십, 많게는 수백만 원이었다.큰 회사는 마케팅 대행사에 맡긴다.고퀄리티 삽화, 애니메이션, 브랜딩이 들어간다.그게 가능하다.하지만 대부분의 1인 기획자, 소규모 팀에게는그건 사치에 가깝다.그래서 나는 멈춰야 했다.6개월 전에 만들었던 ‘흑백요리사’도이미지 문제로 런칭을 미뤄야만 했다.⸻GPT가 만든 ‘시각혁명’그런데 지금,AI는 사진 한 장을 지브리 애니 스타일로 바꿔준다.배경, 표정, 색감, 연출까지마치 스튜디오에서 만든 것 같은 퀄리티다.이전에는 전..